UPDATED. 2025-03-31 09:17 (월)
한국크루즈산업연구소, 서울관광재단서 크루즈 여행 체험 설명회 개최
한국크루즈산업연구소, 서울관광재단서 크루즈 여행 체험 설명회 개최
  • 이하린 기자
  • 승인 2025.03.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 전문 기업 월드그룹의 한국크루즈산업연구소(공동대표 장성수, 장덕순)는 크루즈 여행 대중화를 위한 체험 설명회를 26일 서울관광재단에서 개최한다.

국내 크루즈 여행 경험자가 1%에 불과한 현실 속에서, 크루즈 여행의 경제적 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크루즈 전문여행사 '크루즈야'가 주관한다.

한국에서 크루즈 여행을 경험한 인구가 1%에 불과할 정도로 아직은 대중적이지 않은 여행 방식이지만, 최근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과거에는 주로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 관광으로 인식되던 크루즈 여행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일본, 홍콩, 대만을 연결하는 상품들이 연중 판매되면서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적 차원의 지원으로 크루즈 산업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려는 노력이 전국 7개 항구도시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천, 서산, 여수, 제주, 부산, 포항, 속초시는 항구와 터미널 시설을 현대화하여 해외 크루즈 선박 유치와 국내 출발 크루즈 상품 개발에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설명회는 3월 26일 수요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서울관광재단 시민아카데미 홀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크루즈 여행에 관한 정보를 원하는 일반 시민들과 경제적으로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 크루즈 여행 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크루즈에 관한 기본 상식을 퀴즈 형식으로 전달하고,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체험형 설명을 통해 크루즈 여행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경품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무료 크루즈 여행 탑승권을 제공하며, '대한민국 크루즈 교과서'를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계획되어 있다.

트로트 박사로 알려진 박사학위 소지자 가수 박민의 트로트 공연과 개그작가 신상훈의 체험형 크루즈 설명이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주)크루즈야의 장성수 회장은 “한국에 크루즈 여행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크루즈 여행정보를 갈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사람들에게 다양한 크루즈여행 정보를 나누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크루즈여행사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도움을 받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들은 사전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